본문 바로가기
공감토론 종료
부서검토중
답변완료
추진상황

공감가는 아이디어에는 공감버튼 눌러 주시고, 제안내용 보완에 도움되는 의견"댓글" 로 달아주세요 !!

복지 긴급생계자금 업무처리 보다가 대구시 안티 되겠습니다.

네이버로그인 신재영 2020-05-14 13:43 공감토론기간 2020-05-14 00:00 ~ 2020-06-12 00:00 #긴급생계자금 #이의신청
대구시에서 나고 자라서 애향심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코로나19 긴급생계자급 업무 처리를 지켜보다가 대구시 안티 되겠습니다. 

지금 겪고 있는게 서울,경기,광주가 아니라 대구시에 살고 있는 죄네요.

4월 23일에 신청한 이의신청 결과가 연락도 안오고 너무 궁금해서 거기 적힌 전화로 전화해봤더니 이미 결과도 나와있고, 왜 나온 결과를 통보도 안해주고 손에 쥐고 있나요?
 
이의신청 심사 기준은 무엇인가요? 이의심청 심사 위원회가 열리나요? 아님 1명이 대강 기준 보고 기각시켜버리는 건가요?
절차는 투명하게 공개 하나요? 애초에 이런식으로 이의신청 심사를 하는 거라면, 전시행정 아닌가요?

두 아이를 키우는 아빠로서 내 자식은 절대 이런 대구시에 살게 하고 싶지 않은 심정입니다.
담당부서, 답변일시, 검토결과
담당부서 시설과 답변일시 2020-06-05 13:59
안녕하십니까? 대구시 코로나19 긴급생계자금지원반입니다.
먼저, 긴급생계자금사업으로 인하여 불편을 드려 매우 죄송합니다. 결과 안내 통보가 지연되었는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이의신청은 건강보험료 재산정 이후 지급요청, 가구원수 누락에 따른 추가 등과 같이 최초 확인된 적용 건강보험료 기준과 이의신청시의 적용 건강보험료 기준이 다르다고 확인되는 경우를 검토하며 특수 사안으로 판단되는 경우 담당자 처리가 아닌 서민생계지원위원회의 심의 과정을 거쳐 민원인분에게 결과를 안내하였습니다. 
귀하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게 된 점에 대해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귀하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늘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 공감 94
  • 댓글 10

댓글

댓글 1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본인인증로그인

의견을 나누는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

1/1000Byte

  • 네이버로그인 신재영 2020-06-10 08:24
    안녕하십니까? 대구시 코로나19 긴급생계자금지원반입니다.
    먼저, 긴급생계자금사업으로 인하여 불편을 드려 매우 죄송합니다. 결과 안내 통보가 지연되었는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이의신청은 건강보험료 재산정 이후 지급요청, 가구원수 누락에 따른 추가 등과 같이 최초 확인된 적용 건강보험료 기준과 이의신청시의 적용 건강보험료 기준이 다르다고 확인되는 경우를 검토하며 특수 사안으로 판단되는 경우 담당자 처리가 아닌 서민생계지원위원회의 심의 과정을 거쳐 민원인분에게 결과를 안내하였습니다. 
    귀하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게 된 점에 대해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귀하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늘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이게 담당부서가 시설과? ㅎㅎ 어이가 없네 답변에 의하면 서민생계지원위원회의 심의 과정을 거친다는 거죠? 위원 한명이 독단적으로 처리한거면 잘못 처리된거 맞죠?
  • 대구시로그인 이경아 2020-06-09 20:10
    재난지원금 신청해서 돈받아간 공무원들 명단 공개하고 그 돈 환수하고, 징계처리 꼭 하세요. 부패한 공무원  명단 꼭!! 공개 하세요!!  공개 안하면 우리 대구시민들이 이젠 더이상 참아내지 않을겁니다. 공론화 하고 청와대 신문고에도 올리고 , 주민소환제도도 이용하고, 각 방송국에 제보도 합시다. 특히 mbc 에 제보해서 대구시민 모두가 알게 하고 모두 일어나야해요!! 
  • 대구시로그인 이경아 2020-06-09 20:08
    복사붙이기 해놓은 답변봐라. 한 도시의 수장이 썩었으니 그 밑도 썩은거지.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도 맑은것을.. 재난지원금 공무원 제외라는 항목 분명히 봤는데, 신청해서 받아간 공무원은 또 뭐냐. 신청했으니 나왔겠고, 나온것자체도 시스템이 이상한거지.  돈들여서 시스템 갖춰놨다면서 이것도 못걸르고 25억을 날리다니 ,, 실수가 아니라 계획적인것으로밖에 생각이 안됨. 대구에 사는게 너무 싫다. 세금은 다달이 다 받아가고 비싼세금 내는데 다른도시 받는거랑 거의 같거나 못미치게 받았다. 재난구역 선포는 뭐하러 해달라 징징ㅇ거렸는지. 진짜 새누리것들 대구에서 다 망했으면. 시체가 나와도 뽑아주니 이런지경에 이른거지. 부패해도 뽑아주고 대충일해도 뽑아주니 이젠 대놓고 도둑질이지.대구시민 다음엔절대 토착왜구 후손들(=새누리) 뽑지 맙시다!!
  • 카카오톡로그인 이정숙 2020-06-09 13:37
    특별재난지역 선포후에 다른지역과 같은 건강보험금 지급기준을 선정하고, 3000만원을 들여서 도입한 시스템은 제대로 걸러내지 못하고 시청공무원들은 일일이 수작업을 통해서 확인했다는데 개인정보의 이유로 공무원 임을 확인하지 못했다는 기사를 확인했습니다. 공무원, 교사, 군인등은 신청제외대상이라했는데 신청한것부터 공무원의 기본자질(청렴)에서 벗어났습니다. 25억원 환수하고 공무원의 윤리 및 행동강령을 지키지 않았으므로 3900명은 징계해야될 것입니다. 남은 150억원은 올해까지 집행하지 않으면 환수해야될 금액으로 초반부터 시스템 도입 및 카드제작에 돈을 사용할 것이 아니라 대구시 전체가 재난지역으로 시민 모두가 거리두기를 하며 갇힌 생활을 했습니다. 상인들은 장사를 못하고, 학생들은 학교에 가지 못하고, 대구사람이라는 것만으로 옆에있는 경산시에서도 출입을 거부당했습니다. 타 도시에 비해 생활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대구 전시민을 대상으로 일정금액을 지급했다면 지금과 같은 일이 벌어졌을까요? 대구광역시 시민이라는게 부끄럽고, 답답할 따름인 현실입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어설픈전문가 2020-05-25 08:05
    저희는 교육공무원아니 사학연금 들어가는 직장에다는 신랑으로..
    소득기준으로는 지원받을수있는데 제외대상.ㅠ
    평소월급낮아 힘든데..아이들데리고 아낀다고해조 다..더썼는데..ㅠ
    공무원분들이야 월급많아 괜찮겠지만.저는아닙다.대구로부터 어떤것도.못받았습니다.아.예전에 마스크 7-8장받은듯하네요.4인가족에..ㅠ
  • 본인인증로그인 김창우 2020-05-18 13:58
    재난 지역이면 타 지역보다 기준을 완화시켜야지 똑같이 한다는게 말이 됩니까? 누군 몇 천원 차이로 못 받고 누군 재산이 많고 집이 두,세채 있어도받는게 말이 됩니까? 대구광역시 공무원들 은 누굴 위한 공무원입니까? 생각을 안하는 건지 못하는건지.. 타지역 시장 공무원들 은 지역민들에게 조금이라도 줄려구 한다는데 대구는 말이 재난지역이지 안 줄려구 한다는게 체감될 
    정도입니다.. 40년 넘게 대구에 살면서이렇게 대구가 싫어진 적이 없네요  대구가 싫어서 딴 지역으로 가고 싶읍니다. 보수가 대구를 이렇게 만든 겁니다 시장,공무원 정치인들이 일을 안해요.. 지역을 위해 일을 하십시요
  • 본인인증로그인 권경미 2020-05-16 18:27
    4/10에 이의신청하고 4/17에 문자답변 왔는데 중위소득100%이하에 속하지 않아 안된다네요. 그 이유로 떨어진거 알고 있고 이의신청한건데 도대체 심의를 제대로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오늘5/16에 또 답변왔는데 한정된 재원이라서 더 어려운사람들 줘야된다고 안된다네요. 정부로부터 하소연해서 받아낸 돈이랑 기부금 억수로 많이 받아놓고 재원이 한정됐다고 거짓말하네요. 얼마받아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명확히 말을 안하니 알게 뭡니까? 대구사람 3명중 1명 정도 대구긴급생계자금 받았다는데 얼마나 짠돌이 도시인줄  알겠네요. 대구는 딴 도시와 비교조차 안 될 정도의 코로나직격탄 받은 곳인데 이 시국에도 보편지급이 아닌 아주 낮은 기준의 선별지급이라니 기가 막힙니다. 누굴 탓하겠어요? 대구시민인게 죄지요. 진보시장이었으면 보편지급했겠죠. 
  • 네이버로그인 신재영 2020-05-15 17:57
    대구시 공무원들을 비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대구시의 행정력의 한계를 생각하지 않고, 코로나 19로 힘든 대구시민들의 마음에 비수를 꽂는 눈앞에 펼쳐지고 있는 이런 깜깜이 행정에 대한 결정을 한 책임자들의 잘못이 1이라도 있다면 반드시 처벌받게 해주세요. 대구시 관련 뉴스 댓글, 여론을 보세요. 대구시민에 대한 비아냥들. 대구시민인게 창피합니다.
  • 네이버로그인 정구택 2020-05-15 11:39
    이의신청을 하면 심사위원회가 한번더 검토를 하고 필요한 첨부서류를 요청해서 합당한지 판별을 해야 되는게 지극히 정상이고 당연히 해야될 일임에도 불구하고 대구시장은 그냥 전산상으로 1인 2인 3인 나오는거보고 판단해서 미지급하나봅니다
    무능력의 극치 대구시장 권영진
    나라에서 그 많은 돈 받아서 대체 어디다 쓸려고 꽁꽁 감싸고 있는지 
    특별감사를 통해 10원짜리 하나라도 맘대로 쓴게 있으면 꼭 그 죄를 받기를 바랍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윤영덕 2020-05-14 17:21
    이시기 가장 어려운 특수고용직 지원금은 이번주 검토확인하고 지급한다더니 한주를 미뤄버리네요..ㅡ.ㅡ^ 참 뭐하나 속시원하게 일하는게 없네..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