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감토론 종료
부서검토중
답변완료
추진상황

공감가는 아이디어에는 공감버튼 눌러 주시고, 제안내용 보완에 도움되는 의견"댓글" 로 달아주세요 !!

행정/재정/세정 권영진 대구시장은 뭐함..

대구시로그인 김윤기 2020-03-08 09:28 공감토론기간 2020-03-08 00:00 ~ 2020-04-06 00:00 #무능한 대구시장 #코로나19
어제  대구소재 한마음 아파트 사건이 언론에 공개 되었네요..
2월19일 소규모 한아파트에서 확진자  나오고 24일 13명 이면 집단감염사례로 보는게 맞질 않나요?
그런데 그걸 왜 쉬쉬하고 있었는지 담당 공무원이 누군지 문책하시요.(문책강도는 뭐 감봉이런거 말고 최고단계인 해임 요구)
시민들의 생명을 지켜야 하는 지방공무원들이 오히려 시민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는 현실이 곳곳에서 들어나고 있네요
무능한 시장이면 그밑에 직원이라라도 잘 채용해서  시장무능을 커버 하던가 그것도 안되고 
어제 방송취재가 되니 이제 발표를 해..
아직도 발표되지 않은 대구시내에 집단발병이 나온곳이 10여곳이 여기에 대한 조치는 뭔가요?
지금 알려지지 않은 10곳은 어디이며  어떤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일반시민이  그런정보를 모르는 상태에서는 감염의 위험이 훨씬클수밖에 없는데  
대구시는  시민들에게 정보를 알려줘야할 의무가 있질 않나요?
시민들이 개인별로 조심을 하지만 어디가 좀더 취약한지 알아야 대처를 하지요..
집단감염의 위험이 있는 알려지지않은  10여곳 정보를 빨리 오픈해주세요..
대구시정을 운영하는게 보면 왜이리 답답한지..
역시 능력은  위급할때 나오는데  역시 무능한 시장이란 생각밖에 안드네요..
담당부서, 답변일시, 검토결과
담당부서 보건건강과 답변일시 2020-03-16 18:16
 ○ 먼저, 보건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제안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두드리소를 통하여 접수된 귀하의 “한마음 아파트 등 집단감염사례 확인요청” 제안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은 한마음아파트 확진환자 발표가 늦어진 이유와 집단감염의 위험이 있는 곳의 빠른 발표를 원하는 민원으로 보입니다. 대구시에서는 한마음아파트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다수 발생하였음을 확인하고 입주민 전수 검사를 실시하였고 추가환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아파트 내에서 접촉이 이루어 질 수 있었던 점을 감안하여 확진자는 우선적으로 병원 및 생활치료센터로 이송하고, 접촉자는 자가격리 기간을 연장하였습니다. 확진자 및 접촉자 관리에 우선적으로 대응하느라 발표가 늦어진 점 넓은 아량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 또한, 한마음아파트에 신천지 교인 집단 거주사실이 확인된 후 대구시에서는 대구 전 지역을 대상으로 전수 조사한 결과 남구지역 7곳 정도의 원룸과 빌라가 파악이 되어, 대구시와 남구청, 그리고 경찰이 공조하에 특별관리구역으로 설정하여 추가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 귀하께서 제출하신 소중한 의견은 코로나19 대응에 참고하도록 하겠으며, 제안은 단순참고 할 사항으로 불채택 처리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시한번, 귀하의 보건정책에 대한 관심과 제안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건강과(053-803-407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공감 68
  • 댓글 5

댓글

댓글 5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본인인증로그인

의견을 나누는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

1/1000Byte

  • 네이버로그인 박소희 2020-03-20 10:51
    무능해!~!!! 이렇게 무능할수가 없어!!!!!!!!!!!!!!!!!!!!!!!!!!!!!!!
  • 대구시로그인 서수진 2020-03-19 20:31
    제발좀~~대구시민여러분! 
    잘 좀 보고 뽑읍시다~ㅜㅜ 진짜 울고싶다 대구시 하는거보면~
  • 카카오톡로그인 sh 2020-03-09 09:11
    이쯤되면 권영진시장 주민소환제해야될듯합니다 대구일반시민을위한시장이아니라 신천지시장으로보입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상추 2020-03-08 23:37
    대구시장 권영징징님 왜 선제적으로 신천지교인정보를 확보하지않으셨나요?  무능하신 덕에 한마음아파트 주소지추적에 역학조사하는 분들이 고생중입니다.        MBC방송을 보니 한마음아파트 코호트격리를 사흘이나 쉬쉬한 이유를 묻는 기자들 질문을 3회나 회피하더군요.  3번이나요!! 
      역사는 무능한 권영진을 기억할겁니다.  지금부터라도 부디 발표되지  않은 집단발병지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대구시민들의 바람보다 앞서나가는 시장이 되어주십시오.
  • 카카오톡로그인 박성호 2020-03-08 22:18
    이러면 아무리 tk가 표밭이라도 너무 내잘못은 아니다는 식으로 나오는게 되는데 당에서 뭐라 안하는가요???  이래서 총선에선 필패일텐데요
    그리고 4일날 한마음 아파트 인지했다면서 왜 어제 발표했냐는 말에 자기는 그런거 브리핑한적이 없다라는게 시장으로써의 답변이라고 보기엔 너무 무책임해보였네요.  그럴거면 그냥 본인의 역량이 부족함을 느끼고 일선에서 물러서
    앞으로 제기될 신천지 봐주기 의혹 조사라도 준비 잘 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