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감토론 기간만료

공감가는 아이디어에는 공감버튼 눌러 주시고, 제안내용 보완에 도움되는 의견"댓글" 로 달아주세요 !!

기타 공무원 공사 직원 재난지원금 환수조치과 관련하여

카카오톡로그인 박상준 2020-06-08 23:22 공감토론기간 2020-06-08 11:22 ~ 2020-07-07 11:22 #다같이살자
공무원과 공사 직원 본인 혹은 가족들도 경제 활동을 하는 시민입니다. 그 분들도 돈이 없으면 생활할 수 없습니다. 단지 가족이 공무원 혹은 공사 직원이라는 이유로 중위 소득 이 안 됨에도 불구하고 다른 시민들이 받는 지원금을 못 받는다는 것은 그 분들을 같안 시민으로 대우하지 않고 희생해야 마땅한 존재로 만드는 것입니다. 공무원 혹은 공사 직원이 가족임에도 가족의 소득이 중위 소득이 안 된다는 것은 그 분들역시 미증유의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심각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의미인데도 단지 공무원 혹은 공사 직원이 가족이이라는 이유로, 이미 지급받은 지원금까지 환수하는 것은 그 분들을 공복이라는 이유로 어려움의 구렁텅이에 몰아넣는 일입니다. 그들도 우리가 도와야 할 이웃입니다. 시장님의 올바른 결단을 요청드립니다.
  • 공감 28
  • 댓글 19

댓글

댓글 19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본인인증로그인

의견을 나누는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

1/1000Byte

  • 카카오톡로그인 권영진 2020-06-24 15:53
    딸이 유치원 교사인데 환수한다니  어이 없네요
    사립 유치원교사 한테 해준게 머가있죠?
    아침 일찍출근하고 6시넘어서 퇴근하는 힘든직종인데 시에서 행정감사 한번 해보셨나요?
    전 반납 못 합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송대흥 2020-06-21 23:49
    신청시 자격 요건에 있는 교직원에 유치원 교사가 해당되는줄 은 몰랐습니다. 세대주도 아니고 딸이 사립유치원교사라서 긴급생계자금을 반납하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국공립도 아니고 사립유치원 교사인 딸 때문에 전액 반납이라니요~`딸 몫을 반납하라고 하면 충분히 이해가 되지만 남편이 코로나로 인해 거의 일을 못하여  타격이 큰 가정 경제는 어찌하라고 전부를 반납하라는 건지 참으로 어처구니 없습니다. 시 행정이 왜 이러는 걸까요~? 
  • 네이버로그인 최희숙 2020-06-21 10:04
    대구시가 공무원과 공사직원은 제외한다고 하지 않았습니까. 당연히 부정수급인데 이런 제안을 하시다니 답답하네요. 이런 제안보다는 이미 재난지원금 받은 사람들을 제외하고 당시에 지원을 하지 않았던 전 대구시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라고 건의하세요. 서울이나 경기도, 경남처럼요. 그러면 환수 안 당해도 되지 않습니까.
  • 네이버로그인 정은정 2020-06-14 19:41
    저는 1인 지역가입자라는 이유로 땡전한닢 받지 못했습니다. 1년동안 수입이 없는데도 말이죠. 대구시의 1인 지역 가입자 기준에 대해서 지역 방송뿐만 아니라 온 나라의 방송에서 떠들어댔습니다. 그런데, 받지말라고 한 사람들이 몰래 받았어요. 그분들이 한글을 몰라서 받았겠습니까? 알아도 몰래 속여서  편법으로 받은거죠. 양심이 있으면 아무리 돈이 탐나도 그러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그분들은 최소한 꼬박 꼬박 월급은 나오지 않습니까? 국무총리 말씀처럼 대구시는 환수절차와 함께 그에 합당한 책임을 물어야할것입니다. 정말 얼굴 두껍다 싶네요.  그렇게 살림이 어려우면 다른 정당한 방법을 알아봤어야죠
  • 카카오톡로그인 코이사랑 2020-06-12 08:51
    저또한대구에서지원금1원도못받은일인입니다 동거인으로나오는분리세대로안된1인가구이지요(월세삽니다 차없음재산없음집당연없음) 건보12000초반이죠 제외대상1도없구요 주인은건보초과로선정탈락이시고 세대분리가안되어있어등본뽑아보니동거인-생판남인디 건보합계때림 1인가구인정안해줌 주인이내건보내생계책임진답니까? 뭐따지고머라카고 뭐땜에안되고;;; 그래놓고 그많은돈을 실수가있었다? 이게 밥이랍니까 말이랍니까~ 제머리로는납득도안되고 이해도안하고싶으네요 저분은다받으신거라나요?고운마음이라도좋은사람한테쓰세요~ 처벌은꼭받아야합니다 대놓고한거티가나네요
  • 네이버로그인 장정아 2020-06-10 20:28
    부 정 수 급 맞습니다
    조건이 애초에 안되는데 그냥 찔러나보자잖아요 상황이 어찌됐든 부정수급입니다 이번 사안에 감정팔이 하시면 안되요
  • 본인인증로그인 전예정 2020-06-10 19:43
    부정수급이라니요..무조건 공무원이 거주지에 같이 되어있다고해서 재난지원금을 안준다고
    할게아니라 거주지에 어떤 가족구성원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야한다고 봅니다.
    집이없어서 한거주지에 얹혀 살면서 하루하루 힘들게 살면서 사는 사람도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부정수급이라 할게 아니라 공무원이 있는거주지에 어떤 가족구성원이며 공무원이 세대주인지? 그 거주지에 가족들을 부양하고 있는지? 그것도 확인하셔야 하는거 아닌가요?
  • 본인인증로그인 신선미 2020-06-10 11:42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자 안에 하위70%만 있는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공무원도 안된다고 되여 있어요
    그렇다면 그 조건을 무시하고 신청하고 받았다면 이건 부정수급이 맞습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홍미순 2020-06-10 10:45
     공감을 잘 못했으나 취소가 안되네요.아사라는 말 뜻을 이해하는 1,2월을 보낸사람입니다. 더 힘든 사람이 많습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김상현 2020-06-09 22:59
    어머!!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도 있군요!!
    여보세요!! 부정수급입니다!!
    부정!!!!!!!
    처벌받아 마땅하지요!
    제가 대구시민이라는 사실이 참으로 부끄럽고 싫습니다 ㅠㅠ
    몇십배 환수는물론 징계받아야지요!!
  • 네이버로그인 최연숙 2020-06-09 18:57
    부끄러워요, 좀 그러지 마세요. 몰래 신청 해놓고...
  • 대구시로그인 송병희 2020-06-09 18:26
    긴급생계지원 제도의 취지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분 같네요.
    소상공인들 매출 박살난 것처럼 공무원 월급이 대폭 줄어들었나요?
    적어도 가족중에 공무원이 있다면 그들은 이미 지원받은 것과 마찬가지인 겁니다.
    물론 세대구성원 수가 많은 경우에는 억울할수도 있겠지만, 그런 경우가 많지는 않을 겁니다.
    공무원들도 노고가 많겠지만, 국가적 재난에 대한 공무원으로서의 자세도 있는 겁니다.
    어쨌거나 금지된 걸 했다는 건, 징계받아야 할 일입니다.
    그들이 도움이 필요하다면 다른 방법으로 진행했어야 할 일입니다.
  • 대구시로그인 김윤기 2020-06-09 18:06
    부당 수령자에는 공무원 1천810명, 사립학교 교직원 1천577명, 군인 297명, 공사·공단 및 시 출자·출연 기관 직원 등 244명이 포함됐다.
    오늘 대구시 발표입니다. 
    코로나 자격요건에  정규직 공무원/교직원/공공기관 임직원, 안된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공무원들 한글 못 읽나요?
    가족중에  자기남편이나 부인의 작업을 모르는경우도 있나요?
    그것도  대구시 공무원이  1810명으로 가장 많네요..
    참으로 대단한 대구시 공무원 입니다..
    저런놈들 위해 내가 세금을 내고 있으니 한심할뿐이고..
    차상위 계층 기초생활수급자도 못받는걸  공무원들이 받네요..
    공무원들등 이번 부정수급자들  환수하고  행정적으로나 법적으로 제제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김재훈 2020-06-09 17:42
    말그대로 부정수급이자나요   부 정 수 급 ? 아시겠어요? 
    단돈 100원 오바되서 못받은 사람 1인가구에 백순데도 못받은 사람 등등  얼마나많은데  공무원이 받았으면 부끄러운줄 알아야지  
    무슨변명이 필요하지? 
    그리고 최저시급만 받아도 1인가구 죄다 탈락인데 공무원 최저시급넘자나 그니까 부정수급이지요  
    부끄러울텐데  이렇게  글쓰는 용기가 대단하시네요 
    내가 대구시장이엇으면 열배로 환수시킬텐데 .... 
  • 카카오톡로그인 강선영 2020-06-09 15:46
    정부와 전국에서 온 돈을 어디 썼는지 내역을 공개하라는 글도 여기 여럿 올라온 걸로 아는데,
    대구 시장은 그거 지금까지도 무시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도 대구시에서는 받은 게 없어요. 대상이 아니니까. 그래도 어려운 분 많으니까 그런가 보다 했습니다.
    처음부터 대구 시민에게 다 지급했다면 이런 문제가 없을 겁니다.
    근데, 조건을 정했기 때문에 어려워도 못 받은 사람이 많은데, 대상도 아닌 가정이 받는다는 건 문제죠.
  • 카카오톡로그인 이정숙 2020-06-09 13:33
    특별재난지역 선포후에 다른지역과 같은 건강보험금 지급기준을 선정하고, 3000만원을 들여서 도입한 시스템은 제대로 걸러내지 못하고 시청공무원들은 일일이 수작업을 통해서 확인했다는데 개인정보의 이유로 공무원 임을 확인하지 못했다는 기사를 확인했습니다. 공무원, 교사, 군인등은 신청제외대상이라했는데 신청한것부터 공무원의 기본자질(청렴)에서 벗어났습니다. 25억원 환수하고 공무원의 윤리 및 행동강령을 지키지 않았으므로 3900명은 징계해야될 것입니다. 남은 150억원은 올해까지 집행하지 않으면 환수해야될 금액으로 초반부터 시스템 도입 및 카드제작에 돈을 사용할 것이 아니라 대구시 전체가 재난지역으로 시민 모두가 거리두기를 하며 갇힌 생활을 했습니다. 상인들은 장사를 못하고, 학생들은 학교에 가지 못하고, 대구사람이라는 것만으로 옆에있는 경산시에서도 출입을 거부당했습니다. 타 도시에 비해 생활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대구 전시민을 대상으로 일정금액을 지급했다면 지금과 같은 일이 벌어졌을까요? 대구광역시 시민이라는게 부끄럽고, 답답할 따름인 현실입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홍미연 2020-06-09 10:28
    -대구, 긴급생계자금 150억 안주고..25억은 공무원에 잘못 주고, 
    -지급대상 아닌데 25억 부정수급한 공무원 3900명,
    - 대구서 의료진 등 500명 동원 이벤트 계획에 노조 "전시행정"
    -대구지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거점·전담병원 노동조합은 
     8일 "대구시는 의료진 등 코로나19 대응 봉사자 500명을 동원해 격려 이벤트를 하려는 계획을 전면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대구 10개 종합병원 약 3200명의 간호사 등은 코로나 업무에 추가로 배정된 수당을 한 푼도 받지 못했습니다.
    -----이런 뉴스들이 "참 대구스럽다"는 말을 만들어내는 이유곗지요. 
          대구시민은 아니지만 비슷한 처지의 경북도민으로서 참 화가나네요.
  • 대구시로그인 김윤기 2020-06-09 09:48
    공무원 공사직원들 이번 재난지원금 부정수급에 대해 환수분만 아니라 행정적인 처벌가지 해야 합니다.  일벌백계해야 합니다.
    대구시민으로써 말슴 드릴까요?
    애시당초 재난 지원금 지급조건이 있었습니다.
    그 조건에 의해 저도 받지 못했고요.. 
    의료보험 조건 보셧나요? 일반적인 지역의료보험 가입자들 저 조건에 걸려서 탈락하는사람 상당히 많았습니다.
    1인가구 13000원조금넘는 금액.. 2인가구 85,000원
    일반 시민들은 저 조건에 걸려 탈락하는 사람이 엄청 많은데  
    애시당초 공무원이나 공사직원들은 안된다는 조건을  일반시민들 보다 정보를 조금더 안다는 이유로 편법을 써서 부정수급 한것을  이해해달라.. 고양이 한데 생선을 맞긴거라고 생각안하시나요.
    저 부정수급은 엄연히 시의 자금을 휭령한것입니다..그런데 지급해 주라고요..
    그것고 23억이나 되는돈을 신청했으면 얼마나 많은공무원들의 가족이  가담을 했겠느냐는거지요..
    일반 시민들이 보기엔  알음알음 편법을 써서 국민의 세금을 힁령한것을 이해하라고요..
    공무원들의 월급이 재난기간이라해서 줄어드나요?
    일반시민들은 갑자기 실업자가 되고 하는일이 비일비재한데  
    전 권영진 시장에게  이번에 공금힁령한 사람들 전부 강력한 처벌을 바랍니다..
    
     
  • 네이버로그인 조지은 2020-06-09 07:56
    그냥 전 대구시민에게 지급하면 될 것을 
     뭐하러 힘들게 줘다 뺏었다하는지 
    중앙 정부에서  온  지원금인데 다 안쓰면 환급된다는데  뭐하러 아껴요. 
     전 대구시민에게 지급했으면 공무원이니, 공사직원이니 이런 이야기 없었겠죠 
     머리가 나쁜 것인지 다른 꿍꿍이가 있는 것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