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산터널로 급행버스 추가개설 촉구 요청
범물-상인-대곡역-성서공단을 잇는 급행 버스의 개설이 시급
(상인과 대곡역에서는 급행8-1, 8번으로 환승 하여 국가 산단과 달성 공단으로 이동 가능)
1. 현재 앞산 터널로와 성서 공단 및 테크노폴리스로(달성공단, 구지산단)을 잇는 상화로 입체화 사업이 진행 중
출퇴근시 앞산터널 내려와 이어지는 상화로의 교통 체증이 엄청난 상황이고, 혼잡하지 않는 시간에는 10분내로 통과하는 거리가 30분 이상 정체되는 상습정체구간이기 때문
차량정체를 해소, 출퇴근 시간 단축, 대중교통의 활성화를 위해 청중년층의 수요가 시급
2. 앞산터널로를 통과하면 10분이 걸리지 않는 거리를 대중교통 이용시, 최소 1번 이상의 환승, 1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됨.
앞산터널로가 2013년 개통되었는데도 아직 대중교통시설을 이용할 수 없고 시간대비 비효율적인 노선체계임.
3. 대구 도시계획 따로, 버스운영 따로.. 대구시 버스 운영과에 문의를 했더니 연말 되서 상황에 따라 노선 변경이 될 수 있고. 전화로 개선안이나 불편 사항을 얘기해도 반영은 되지 않는다는 게 답변.
일반 회사라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지 않는 판매는 매출이 떨어질 수 밖에 없음. 대구시 대중교통이 늘 적자인 이유가 아닐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