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시민의 의견을 듣습니다
다(多)톡방

코로나19 극복 등 시민 생각을 공유하고 토론합니다.

대구시 로그인 관리자 2020-05-15 16:21 #코로나

.
  • 공감 0
  • 댓글 118

댓글

댓글 118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본인인증로그인

의견을 나누는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

1/1000Byte

  • 카카오톡로그인 정아영 2023-05-29 19:51
    요즘 대구의 대기오염 조기 사망자가667만명이 도는듯 대구의 대기오염이 심각해 지고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는 조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탑시다. 왜냐하면 자동차를 탈때 나는 매연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변인숙 2023-02-12 07:05
    1.홍준표 시장님의 시청이전에 관한 비용해결문제에 일부분 동의하고 싶어 제안 드립니다.
    대구시의 열악한 환경의 시청을 오랫동안 숙고하고 주민공청회를 통과하고도 재정상태 악화로 인여 이전이 무한연기된점 시민의 한사람로서 매우 안타깝습니다. 
    또한 대구시청은 다른 타도시 시청에 비해 오래되고 심지어 이원화되어 있어 이용하는 시민뿐만아니라 일하고 있는 시청공무원까지 매우 불편한 환경으로 알고 있기에 이전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봅니다.
    
    2. 문제는 대구시가 2020년도 코로나 발생으로 인하여 재정 또한 열악해진 가운데  홍준표시장님이 사기업에 확정된 부지 일부를 매각하여 이전도 하고 대구시의 빚도 갚자하는 안을 냈지만 원안을 고수하는 의원님들의 반대에 부딪혔다고 기사가 났습니다.
    
    3. 어떤일이던지 여건과 상황이 달라지면 그에 따라 정책도 변경되고 계획도 변경되는데 무조건 원안대로만 하자 하는것은 한 시민으로서 볼때 계속 연기하겠다는것인가? 의아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원안대로하면 제일좋겠다고 생각은 합니다. 그러나 재정이 안되면 생각을 좀 더  유연하게 할 수는 없을까 하는 시민의 마음입니다.
    
    4. 사기업에 매각한다고 무조건 나쁘다고만 생각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정수장 주변에는 우방랜드나 야음당이 있어 시민들이 많이 즐기고 있고 사기업에서 다양한 시설을 갖춘 쇼핑몰같은 건물을 지어도 지역경제가 더 활성화될 수 있다고 (소비도 경제)생각하고 주변 아파트도 대단지로 주민들이 시설을 이용하기도 좋고 심지어 시청 볼일을 보고도 필요시 시설(쇼핑몰이던 뭐던)을 이용하고 일석이조를 누릴수 있지 않습니까? 
    물론 다른 상황도 있을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일례로 들어 본 것입니다.
    
    4. 대구시민으로서  타협되지 않아 무산된 예산문제로 시청 이전이 지지부진 연기되고 있고 거리에 적혀있는 플랜카드를 보고  든 생각을  제안하여 봅니다.
    대구시도 하루빨리 멋진청사가 지어져 경상북도 도청과 같은  랜드마크가 되어 대구의 필수 방문코스로 부상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장광호 2022-03-16 12:21
    오랜만입니다. 오늘은 우울증, 불안장애. 불면증, 기분장애, 분노장애, 스트레스, 만성피로
    
    등에 관해 기초과학에 나온 자료들을 올려드리니 보시고 우리의 뇌를 점검하시라고 몇자올립니다.
    
    
    
    뇌가 마음의 기관이며 모든 정신기능들은 뇌에서 비롯된다 라고 합니다.
    
    뇌가 오염[각종 노폐물]이 되면 뇌에 다양한 여러 뇌 장애가 발생합니다.
    
    마음과 정신기능들을 강하게 하는 것은, 뇌 오염의 해소와 뇌에 에너지를 충만하게 공급해야 뇌가 잘 작동되죠,
    
    ​
    
    뇌에 에너지가 다운되면 삶을 피곤하고 지치게 만들어 의욕이 살아지죠,
    
    신경이 애민해지고, 스트레스는 온몸의 세포들이 긴장하고, 세포들이 자신의 일을 못하게하여,
    
    그로인해 불안장애. 불면증. 기분장애들로 반응합니다. 뇌에 에너지가 바닥을 치면서 발생합니다.
    
    
    
    뇌 오염물질을 해소하는 에너지는 무엇일까요?
    
    마음의 에너지, 생각의 에너지, 육체의 에너지는 무엇일까요,
    
    정보가 부족하면 우리의 지식도, 권력도, 열심히 모아둔 모든 재물도 사라집니다.
    
     
    
    다보기= 밑에 블로그 눌리세요,
    
    http://blog.daum.net/sanchna1/626
    
     
    
     
    
    *기억장애, 우울증, 알츠하이머, 파킨슨 |
    
    다보기= 밑에 블로그 눌리세요,
    
    http://blog.daum.net/sanchna1/605
    
    
    
    
    신체장애, 분노발작, 슬픈 감정, 공황발작, 정좌불능증, 지연성 운동장애, 인지장애 |
    
    다보기= http://blog.daum.net/sanchna1/597
    
    
    
    출쳐=황금알오리난황정[블로그]
  • 본인인증로그인 장광호 2022-03-16 12:21
    오랜만입니다. 오늘은 우울증, 불안장애. 불면증, 기분장애, 분노장애, 스트레스, 만성피로
    
    등에 관해 기초과학에 나온 자료들을 올려드리니 보시고 우리의 뇌를 점검하시라고 몇자올립니다.
    
    
    
    뇌가 마음의 기관이며 모든 정신기능들은 뇌에서 비롯된다 라고 합니다.
    
    뇌가 오염[각종 노폐물]이 되면 뇌에 다양한 여러 뇌 장애가 발생합니다.
    
    마음과 정신기능들을 강하게 하는 것은, 뇌 오염의 해소와 뇌에 에너지를 충만하게 공급해야 뇌가 잘 작동되죠,
    
    ​
    
    뇌에 에너지가 다운되면 삶을 피곤하고 지치게 만들어 의욕이 살아지죠,
    
    신경이 애민해지고, 스트레스는 온몸의 세포들이 긴장하고, 세포들이 자신의 일을 못하게하여,
    
    그로인해 불안장애. 불면증. 기분장애들로 반응합니다. 뇌에 에너지가 바닥을 치면서 발생합니다.
    
    
    
    뇌 오염물질을 해소하는 에너지는 무엇일까요?
    
    마음의 에너지, 생각의 에너지, 육체의 에너지는 무엇일까요,
    
    정보가 부족하면 우리의 지식도, 권력도, 열심히 모아둔 모든 재물도 사라집니다.
    
     
    
    다보기= 밑에 블로그 눌리세요,
    
    http://blog.daum.net/sanchna1/626
    
     
    
     
    
    *기억장애, 우울증, 알츠하이머, 파킨슨 |
    
    다보기= 밑에 블로그 눌리세요,
    
    http://blog.daum.net/sanchna1/605
    
    
    
    
    신체장애, 분노발작, 슬픈 감정, 공황발작, 정좌불능증, 지연성 운동장애, 인지장애 |
    
    다보기= http://blog.daum.net/sanchna1/597
    
    
    
    출쳐=황금알오리난황정[블로그]
  • 네이버로그인 김신정 2022-01-21 08:46
    곧400명이 다되간다 도대체 뭘하고 있는데??
    그냥 가만앉아서 멍하게 보기만 할건가
  • 네이버로그인 이상준 2021-06-02 23:59
    매일매일 수십명 나오다가 내일은 70명 넘겠습니다.
     대구시장이라면 쓸데없는 구설수 일으키지 말고 방역에 신경 좀 썼으면 합니다.
    대구시장은 대구시정을 살피는 것이지, 정치를 할려면 국회의원 하세요..
    또 다시 신천지처럼 대확산으로 터지면 , 정부에서 안 도와줍니다...
    화이자 허위계약 사건, 삼성 미술관 유치 집어 치우세요...
    대구 경제 꼴찌인데,, 치적쌓기 하는 것입니까??
    정신 차리길 바랍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YoLo 2021-05-26 06:44
    목욕업장 종사자 매 격주로 코로나 검사 시행 지침에 반대합니다.
    확진자가 발생한 것도 아니고, 다중이용시설이 목욕업장만 있는 것도 아니고,
    이걸거면 그냥 목욕탕 및 사우나 출입 모든 인원(이용자 모두) 코로나 격주로 코로나 검사 받도록 해주세요.
    직원만 조심해서 뭐합니까?? 고객이 코로나 확진자인데,
    
    그리고 호텔, 헬스장 등에 붙어있는 목욕업장은 건물 전체 이용자 코로나 검사 시행해주세요.
    대체 코로나를 잡고 싶은건가요? 아님 보여주식 탁상공론인가요??
  • 카카오톡로그인 소원 2021-05-25 13:41
    포차와 새벽늦게까지하는 식당은 단속안하나요 헌팅포차 감성포차도 사람들 바글바글하던데요 
  • 본인인증로그인 안소희 2021-05-20 19:25
    코로나로 클럽에 무개념 영업 손님들 거의 마스크 안낀다고 하던데 대구 삼덕소방서 옆에 술집은 매주토요일새벽과 일요일 새벽에 술집뒷쪽에서 10명넘게 모여 회식하네요 저는 딱 두번가봤는데 항상많은 인원이 모여 아침까지 술마시더군요 그런데도 신고 아무도 하지 않더군요 사진을 찍을수 없어서 그런가봐요  
  • 본인인증로그인 노현수 2021-04-20 22:59
    이틀전부터 현재까지 대구보건대 확진자가 3명인데 학교측에서도, 시청, 북구청에서도 아무런 조치도 알림도 없습니다. 확진자가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대학교 내에서 맞춤형 특강을 인원 40명 이상 진행했습니다. 시민의 알 권리 뿐만 아니라 확진자가 퍼지고 있는 지금, 학교와 시청 측에서 아무런 조치가 없다는게 너무 화가 납니다.  관심 가져주세요. 
  • 카카오톡로그인 전선숙 2021-04-09 16:38
    대구는 조기축구모임 허용이되나요? 제가아는분은 매주 축구하로 다니시던데 축구가 4명이서하는 스포츠도아니고..실외스포츠는 허용이되는건가요?
  • 카카오톡로그인 soobox 2021-03-12 19:01
    코로나 애도프로젝트 사연 모집안내
    https://forms.gle/fLqSd5Rd89NkFvf2A (친구, 지인)
    https://forms.gle/M4oMRm1moxRr3E7u6 (유가족 사연)
    
  • 카카오톡로그인 손일선 2021-03-02 17:24
    휴가나온 군인들은 왜 대구에서코로나검사를 안해주나요?
    보건소에서도 무료선별검사소에서도 안해 준다고...
    오늘 9시부터 대구시에서 지침이 내려왔다고 하는데 나라를 지키는 군인들을 대구에서는 천대를 하는건가요?
    그동안 휴가도 못 나오고 힘들어했던 군인들 이제서야 나왔는데 대구시에서의 처우가 이해가 되지 않네요..ㅠ
  • 카카오톡로그인 정경화 2021-02-15 17:04
    제발 확진자 동선 문자공개해 주세요. 젊은 사람도 시청홈피 들어가 확인하는거 귀찮아 못하는데 연세드신분들이 어떻게 알고 검사를 받겠습니까?  아주 답답하고 너무 불안합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김영진 2021-02-10 08:16
    이번 소상공인3차 지원금(200만원) 받아서 소상공인 금융대출(1,000만원) 신청하였으나 은행에서 등급이하로 안된다고하네요. 무슨이런일이ㅜㅜ
    전에는 높다고 안된다하고 이번에는 소상공인 집합제한 업종들은 다 가능할줄알았는데 안된다고하니 무너지네요.
    나날이 손님은 없고 임대료에 공과금에 운영이 너무 힘드네요.
    어떤 나라는 가게당 일60만원 지원한다는데 우린 턱없이 부족한금액에 2달동안 9시까지에
    너무 답답한 마음에 하소연합니다. 다른 자영업자들도 많이 힘들어하시겠지만 좀더 버틸수있는 희망을 주었음합니다.
    지원금 자체는 모두 건물주인한테 가버리고 그마저 부족해 여기저기 대출해야되고 그러다보니 등급은 떨어지고 참 깝깝하네요.
    너무 힘듭니다ㅜㅜ
  • 본인인증로그인 김은혜 2021-02-08 11:27
       이글을 읽으면서  식당안을 비교해서 그려보세요.    칸막이도 설치하고  옆테이블에도 못 앉게하는 식당도 있고,   어느식당은  아예 테이블을 없애고  3,4개테이블만 놓고 장사하는 곳도 있고, 평수에 상관없이  이래도 되나할정도로 거리유지를 하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이날간 곳은 코로나가 무색할정도로 잘되고 있으니 다행인것이죠.   하지만,  몇평안되는 식당에  테이블8개가 빼곡히 다닥 붙어있고 좁은곳에 사람들이 빼곡히 있으니 환기는전혀 안 되는고,  손님들을 마치 한 일행인냥 바로 옆에 앉히고, 띄우기도 안하고 모든테이블에 다 앉히고 있었습니다.  칸막이는 있지만 이 칸막이라는게 겨우 얼굴만 가리는 작은칸막이인데,  마스크를 벗고  말을하면서 먹으면 침이 다 튀는대도  바로옆에 앉히고 있었습니다.      아무리 평수에따라 코로나규정에 따라 칸막이를 해서 문제없다고 말만하지 마시고 제발 올바른 대처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문제가 심각하니까 이렇게 글을 올리는거 아니겠습니까?    국민들 모두 힘들어도 참고 견디고 있는데...              삼척동자도 이렇게하면 위험해서 안된다는건 압니다.     온국민이 이렇게 힘들게 싸우고 있는데 불쌍하지도 않습니까.  또 영업시간이 연장돼서 더 철저하게 안전수칙이 절실할때입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서민지 2021-02-05 20:08
    안녕하세요. 공무원은 이때까지 시민의 본보기가 되야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안그렇습니까?
    다름이 아니라, 19시 25분쯤 시청별관 도청교쪽에서 신호등을 기다리다가 시청별관에서 여러명 나오는 사람들을 봤습니다. 그중에서 몇명은 다른길로 가고 세명은 전광판앞에서 얘기를 하더라구요. 그중에서 두명은 마스크를 끼고 있었고 한명은 마스크를 벗은채로 손에 들고 있더라구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저는 마스크를 하고있어도 거리감이 들어 조금 거리를 두고 옆으로 지나갈려고 했습니다. 옆으로 지나가는데 갑자기 마스크 벗은사람이 저 쪽으로 오면서 손도 안가리고 비말이 튀기는걸 알면서도 콜록콜록 3번정도 하였습니다. 사람이 지나간다면 마스크를 착용하여야되고 손 아니면 옷으로 가려 기침을 해야되는데 도덕적이지 못한 행동을 하더라구요. 불쾌해하며 지나가다가 그사람들이 택시탈때쯤 그제야 마스크 착용하는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매우 불쾌하였습니다. 그사람들이  밤시간에 시청별관에서 나오고 딱 정장차림에 공무원인 사람들이 그런 비도덕적인 행동들을 하면 되겠습니까?공무원들은 본보기가 되야되고 안전안내문자로 내 마스크착용 거리두기 보내면 뭐합니까? 제발 공무원부터 행실 제대로 합시다.
  • 카카오톡로그인 ♥♥♥ 2021-02-03 16:20
    자영업 소상공인   말고  일용직도  많은데 재난지원금은  그들에게만  주고 나머지 시민들은  죽으란 말인가요 다른지자체는  앞다투어 지원해주는데  대구  시민은  죽으란 말입니까
  • 카카오톡로그인 ~~ 2021-02-03 16:07
    다른지자체는   경기도 거창군도  지원금을 주는데 대구 어케  10원짜리 하나 안줍니까   12월  연말에  쓸데없는 보도블럭갈아없지말구 그런거 아껴서  우리 대구 시민들도  재난지원금 주세요  받고싶어요  
  • 본인인증로그인 박상용 2021-01-31 16:17
    소상송인 버팀목 자금 ~
    제가 1차 2차도 못받았는데요. 항상 기준이 왜 지원해주는 시기에 맞춰야하는데 왜 19년과 20년을 비교할까요  자꾸 ?
    1차 2차 뭐 년초 중 이랑서 그렇다고 칩시다
    지금 3차 자나요 ?? 3차  12 ~ 1월 3차 코로나대유행때문에 집합금지시키고 그래서 어려워진 소상공인 보상해주는거자나요 ?
    그러면 언제 개업한지가 중요한게아니라 정상적 영업한 20년 6월쯤 부터 11월쯤까지랑 집합금지시킨 12월이나 21년1월이랑 비교를해서 매출이 하락하면 지원해줘야하는게 맞지않나요 ?????
    1차 2차 3차 받는사람은 계속 받고 (월 기준으로 매출이 오르더라도 년 비교를하니 ) 19/20년 비교라 계속 못받는사람 못받고 .. 거참 이상하네요 
    저는 지금까지 부가세 신고를 하면서 한번도 환급이란걸 안받았는데, 이번 20년 하반기를 신고하는데 환급액이 나오더군요 .
    근데 아이러니하게 3차 지원금은 못받습니다 ?
    집합금지 업체아니에요 
    근데 1층 술집 지하 유흥 이라 집합금지 표시 다해놓았네요 ?? 
    그럼 윗층인 저는 그로 인해 왜 피해를 봐야할까요 .. 
    그렇다고 뭘 보상해주는것도 없고 , 일반 소상공인 지원금인 100원 조차 안주는데 말이죠 ?
    기준 정말 짜증납니다 . 뭔생각인지.. ..
    아무리 바뻐도 제대로 집고 넘어가야죠 
    
  • 카카오톡로그인 류병철 2021-01-21 05:07
    타지역 영업금지 시킬때 대구 영업허가 해줬었지요? 그래서 확진자가 늘어났나요? 아니요, 3차대유행 이전 수준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영업장들 통제 하는게 방역에 큰 영향이 없다는 반증입니다. 누구보다 그걸 잘 알면서... 정말 실망이 크네요.
  • 카카오톡로그인 류병철 2021-01-21 05:04
    솔까말 전 민주당이라 저번 시장 선거때 권시장 안뽑았지만.. 이번 코로나 대처에 여당에 실망도 너무컸고, 무엇보다 타지역 문 닫을때 대구는 영업하게 해주고, 또 11시까지 늘려준다기에 권시장 뚝심있다고 다음 선거때 밀어주려고 했습니다. 근데 공문까지 보내놓고 갑자기 말 뒤집기? 7살짜리 말 뒤집는것 아니고 정책을 이따구로 신뢰없이 하깁니까? 다음 선거때 두고봅시다
  • 카카오톡로그인 권순만 2021-01-19 19:39
    1월19일 저녁 뜬금없는 
    수성구 노래방 문자 
    수성구가 시골 어느 동네도  아니고 참 한심 하네요 
    전국으로 문자가 다가는지요  외지사람이 있을수도 있지 안을까요
    최소한 동네를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아니면 동선이라도~~~~~
  • 본인인증로그인 김성범 2021-01-19 13:10
    지방자치는 뭐하러 합니까. 할거면 제대로 말해주고 유지해야죠. 코로나가 시간차 공격하는 바이러스입니까. 밀집도와 환기가 가징 큰 기준이잖아요. 밀집안되게 여유있게 운영하게 하고. 소독잘하며 환기 잘 시키면 마스크만 써도 감염위험 없다고 정부가 그랬잖아요. 지방자치 뜻도 모르는 정치인이 되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상식적으로 하자고요 상식적.
  • 본인인증로그인 이원영 2021-01-18 23:43
    아니 이게 무슨 일인가요~ 23시 영업 철회 21시 영업 제한 대구 시민들을 가지고 노시나용 문자 한통 띵동!! 끝!! 이런걸 보고 어의가 없다고 하죠!! 시장님!! 소신이런거 없으신가요? 이제 무슨 상황인가요 말로만 소상공인 소상공인!! ~ 대구 소상공인들을 두번 죽이고 계십니다!! 부산은 플러스 지원금 추가로 지급 되었습니다!! 대구도 추가 지원금 편성해주세요~~진짜 너무 힘듦니다~ 그리구 명절때까지 또 연장이 된다면 4차 재난지원금도 꼭 건의하시어 받을 수 있게 힘써주세요! 9시까지 영업은 영업을 해도 영업 한거 같지가 않아요~제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어주세요!!!
  • 카카오톡로그인 ㄱ 이응곤 2021-01-18 15:21
    왜 정부 눈치를 보십니까?    9시까지 영업이 자영업 죽이는거다.  11시까지 영업으로 밀집도를 낮추고 최대한 방역지침 준수토록 하겠다. 철저한 관리감독 할테니 지자체에 맡겨달라. 이런 주장 못합니까??  직접 현장 다니면서  의견 취합해 보십쇼!!그러면 나올 답을  왜 못찾고 헤매고들 계시는지  정부나 지자체나.....
  • 카카오톡로그인 현우 power fit 2021-01-18 14:30
    왜 철회한건지...... 눈치만 보는건가??
    지방자치... 왜하는지 모르겠넴
  • 카카오톡로그인 헬핏 서범교 트레이너 2021-01-18 14:02
    진짜 해도해도 너무들 하네요 ㅜㅜ
    
    어제 정해진걸 오늘 아침에 문자한통 넣으면
    한일을 다한건가요?
    
    그냥 까라면 까야만 하나요?
    
    도대체 얼마나 참고 기다려야 하나요?
    이 모든 고통은 왜 소상공인들만 짊어져야 하는지 
    왜 우리가 고위험 시설인지 그 근거를 제시해 주세요~
    
    요즘 대구에서 발생하는 확진자 교회, 식당등이 대부분인데
    중앙정부에서 시키면 그냥 무조건 따라야 하나요?
    
    사회적 거리두기인데 시간을 단축하면 
    그것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가요?
    
    이정도는 애들한테 물어봐도 알수있습니다
    
    탁상행정이 아닌 현장의 목소리를 귀열고 들어주셔야죠
    
    고통을 분담할거면 공무원 여러분들도 함께 해야죠
    그렇게만 한다면 두말하지않고 무조건 따르겠습니다
    
    우리는 생계가 달려있습니다
    1년동안 참았으면 할만큼 한거 아닌가요?
    
    제발 생각좀 하고 행동에 옮기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이종우 2021-01-18 13:03
    정치눈치그만보시고, 현장시민눈치좀보십쇼!!
  • 카카오톡로그인 DYB GYM 2021-01-18 12:18
    이랬다가 저랬다가 사람가지고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지자체에서 문제 없다 생각되서 시간을 늘렸으면 소상공인 대표들께 더 엄격한 방역 당부하고 시행하면 될걸 중앙에서 한마디 했다고 바로 철회하는건 소상공인을 상대로 장난질 친것뿐이안된다. 매번 이해해달라 협조해달라 하지말고 일을 할수 있게끔 하면서 협조 부탁해라
  • 카카오톡로그인 이중희 2021-01-18 11:56
    이번에는 14시~24시까지 영업하게해야 공평하지 아니한가
  • 카카오톡로그인 이미래 2021-01-18 11:21
    자영업자 상대로 일단 해보고 안되면 말지같은 실험하지 마십시오. 목숨걸고 버티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당신들은 앉아서 회의하고 입만 나불거리면 월급나오고 노후보장 누리겠지만 자영업자들은 하나부터 열까지 다 책임지고 버텨내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제발 국민들 세금으로 받아가는 월급이면 보여주기식이라도 똑바로 일하세요.
  • 본인인증로그인 최재원 2021-01-18 09:00
    우선 대구경북 자영업자들의 고충을 위해서 23시로 조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하지만 정부와 중대본의 압박으로 23시철회,21시로 조정은 대구경북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두번죽이는 행위입니다.지자체의 권한도 뺐은 정부에게 무엇을 바라겠냐만은,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게 강력하게 주장해주시고,시간의 확대로 인한 밀집도를 줄일수 있는 실효성있는 정책을 펼쳐주세요!
  • 카카오톡로그인 Ever_Fit 2021-01-18 08:38
    말 바꾸기해서 뭐라도 얻나?
    시민들 가지고 정부 상대로 협박 하는 것도 아니고 애꿎은 소상공인 시민들만 상처받네 대구시 공식 사과해라
  • 카카오톡로그인 2021년 화이팅!!! 2021-01-18 07:54
    아니 이게 무슨 시츄에이션인가요? 대구시민 놀리는건가요? 이건 대구시민 두번 죽이는거에요~
  • 카카오톡로그인 원알엠피트니스 2021-01-18 06:46
    무슨행정을 이렇게합니까?기준도없는 방역따라주니까 만만하게보이나요?어느시설보다 안전한 헬스장 문닫게하고 목구멍에 밥이넘어가나본데 우리는 다죽게 생겼고 어젠가는 지금의 실정으로 피눈물 흘릴 겁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임기응변 2021-01-18 06:40
    애들장난하는것도 아니고 영업시간을 그것도 오픈하기 몇시간전에 철회한다고요? 지자체 지방분권 이니 뭐니 하는거 쓸데없는 일들만하고 공무원,자기들 피해안볼려고 하는 아주줏대없고 이기적인 행동들입니다~  당장여기와서 가게운영해보세요~~~2단계 한달중 운동하는곳에서 코로나가 나온거 없습니다!! 더이상 시민들을 봉으로보지말고 존중하고 당신들이 항상얘기하는 섬기는것 까지도 안바란다~ 입장바꿔생각 쫌, 쫌 하세요
  • 카카오톡로그인 Jay_Park 2021-01-18 06:35
    지금 간보는 겁니까?
    9시 이전에는 코로나 활성도가 떨어집니까? 그나마 상식적인 지자체도 있구나 했었는데 이건 뭐...지자체보다 중대본이 쎄긴한가봐요? 뭔 시 정책이 이리도 쉽게뒤집혀? 그쵸?
    
  • 카카오톡로그인 HS.CHO 2021-01-18 06:32
    정부에서 압박이 얼마나 들어오면 입장을 번복하시나요? 어느 지역 소상공인 분들 다 힘드시겠지만 대구가 초기에 코로나 타격을 많이 입은건 사실 아닙니까? 9시까지 제한 하는건 오히려 나가지 말라고해도 나가는 분들 때문에 인원을 분산시키지 못해 국민들을 다시 불안하게 할듯 합니다.
    11시까지로 실내체육뿐만 아니라 어느 업종이든 풀어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KEN 2021-01-18 05:24
    무슨 애들 소꿉장난도 아니고 뭐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시간늘리는게 왜 문제가 되는지 모르겠네요. 그렇다고 뚜렸한 보상도 안해주면서요. 자영업자들 그만죽이고 개인에게도 책임을 주어야죠. 업장이 열어도 개인들이 페널티가 크면 알아서 조심하고 안갈텐데 왜 그책임은 자영업자들만 져야되나요?
  • 카카오톡로그인 변정섭 2021-01-18 04:53
    2시간 연장 해봐야. 9시 방역이 실효성있는지 확인할거아닙니까? 수도권 확진자 때문에 굳이 지방까지 자영업자 다 죽자는건지 원~ 
  • 카카오톡로그인 Enter your nickname 2021-01-18 02:08
    코로나 초기 신천지로 인해 대구 시민들과 소상공인들 많이 힘들었습니다 대구시민 이라는 이유로 부당한 대우도 많았구요 그래서인지 최근 다른 지역이 코로나 확산세일 때 대구는 그나마 방어가 잘 되고있다 생각했고 이번 소상공인 영업제한도 다른 지자체와 다른게 진행하실때 대구 소상공인 민생을 고려한 조취로 대구만 소신있는 제대로된 지자체라 생각했습니다 그외 다른 지자체는 실효성 없는 거리두기 제한인걸 알면서 중대본 눈치보며 누구 하나 나서지 못하고자기 밥그릇에 피해올까 문제 생기면 독박 쓸까 그 생각만하고 꼬리흔드는 말 잘듣는 개 처럼 보였습니다 소상공인들에게 힘이되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비겁하고 비열한 겁쟁이 표팔이 정치인들 사이에서 잘못된 것을 잘못 되었다 말하고 바꾸는데 대구가 앞장서 주십시오
  • 카카오톡로그인 ㄱ최병철(반포골든복싱) 2021-01-18 01:40
    중대본이 머라고 지빙자치를 무시하는 독재적 행태라고 봅니다. 이렇게 지역의 의견을 무시하는 행위를 들어준다면 앞으로도 지역의 의견은 무시당하고 계속 끌려다니게 된다고 봅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ㄱ.동현스포양관수 2021-01-18 01:19
    단체장이라면 한번내린결정 밀고나가시는것이 맞다고 봅니다.
    코로나 자영업자들 9시 제제한들
    무슨효과가 있습니까?
    술집은 11시까지는 하게하여야지
    무슨9시 끝나니 더욱사람 밀집되고
    5인 이상집합금지? 테이블따로않고 모르는사람이라고 하면 그만입니다
    
    헬스장들도 9시까지하면 퇴근하고 다들헬스장 오시니 너무밀집 됩니다
    참고해서 행정하셨으면 합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열겨이 2021-01-18 01:12
    저희 관장님 좀 살려주세요 직원들 생각 하신다고 자르지도 못하고 대출 해서 월급 주시고 있는데 너무 속상합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정경화 2021-01-18 01:12
    무슨 소꿉장난하는것도 아니고 자영업자 생계를 가지고 장난을칩니까?? 다 죽어나고 있는데 이랬다 저랬다 참내..
  • 카카오톡로그인 Team Dragon Boxing 2021-01-18 01:09
    우리는 1분1초마다 그놈에 중대본,질본 등 촉각을 곤두세웁니다. 근데 이런행정은 농락아닙니까? 우롱아닌가요? 
  • 카카오톡로그인 곽병국 2021-01-18 00:41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가 너무 질질끄는거 같습니다.. 소상공인들 자영업자 입장에서는 손님도 못받고 죽어나는데 정부는 고작 한다는게 연장바께 없으니 답답하네요 제발 9시 이전까지 영업가능 이런 터무니 없는 정책말고 융통성 있는 제대로된 정책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KS바디스타휘트니스 2021-01-18 00:39
    국민들 가지고 장난 칩니까.
    대구시가 먼저 11시까지 가면 분명 다른 지자체나 수도권도 2단계 가면 11시로 갈건데 그걸 바꿉니까?
    진짜 쪽팔리는줄 아세요.
    줏대없고 소신도 없고..
  • 카카오톡로그인 김미경 2021-01-18 00:36
    너무 한거 아닙니까? 애들 장난도 아니고 이랬더저랬다?  말장난에 소상공인은 죽어나갑니다!  이게 정치 인가요? 국민의 목숨이 장난인지요?
  • 카카오톡로그인 정우혁 2021-01-18 00:18
    저는 사회초년생 입니다.
    요즘 자영업자 소상공인들 전부 힘들어 가게도 못 열고 영업시간 줄이고 전부 힘들어 하는건 사실입니다. 융통성 없는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더욱 힘들어진것도 사실이고 잘다니던 일자리를 잃은 분들도 있고 일자리가 없어서 학교를 졸업해도 일자리가 없어 일자리만 구하고 있는 사람도 있고 소상공인들 사회초년생들 전부 죽어 납니다. 융통성 있는 방안으로 숨통 좀 트이게 도와주십쇼. 
  • 본인인증로그인 정재익 2021-01-17 23:46
    헬스장 운영중입니다. 헬스장 영업시간 축소 후 실정에 대해서 아시나요? 분산되어야 할 인원이 줄어든 영업시간때문에 오히려 특정시간대에 몰려 역효과가 나고 있습니다. 우스갯 소리로 사람들이 말 하곤 합니다 9시 이전까지는 노래방 카페 헬스장 식당가면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고 9시 이후로는 감염이 되는거냐고 전형적인 탁상머리 정책에 폐해입니다. 비단 헬스장 뿐만아니라 타 업종에서도 이와같은 현상은 비슷하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부디 실효성있는 정책을 강구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박한국 2021-01-17 23:45
    저희가원하는건 단하나 입니다. 코로나확산방지는 당연시 필요하지만,
    단하나! 융통성을 기반으로 지침이 적용되야 된다 생각합니다. 이런 시국에 어느하나 쉽사리 살아가는 시민이 있을까요? 하나하나 섬세한 지침,융통성을 발휘한 지침이 시민들을 살리고. 더나은 시민의식이 생겨날것입니다.
    손바닥 뒤집듯 지침을 몇시간만에 하루만에 이렇게 변경하는건 도무지 납득이안됩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최초은 2021-01-17 23:36
    2주고 한달이고 시민의식을 가지고 운영시간 , 방역지침을 철저히 따르던 소상공인들의 노고와 경제적 고단함을 우롱하는 결정입니다.  이렇게 대책없이 뒤집어질 정책에 과연 시민들이 신뢰를 가질 수 있을까요..?
  • 카카오톡로그인 승범 2021-01-17 23:28
    대구시민입니다. 운영시간은 지자체장의 재량으로 조정가능한 것으로 압니다. 업종별 코로나 발생분포를 따져서 융통성있는 운영 부탁드립니다. 소상공인 다죽겠습니다. 거기에 따른 가족들은 매일매일이 울상이네요. 부디 성역없는 결정을 하시어 종교행사는 강력히 제제하시되 그 외 방역지침을 잘 따르는 업종들은 살수있게끔 융통성있는 시운영을 하시길 간곡히 바랍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류병철 2021-01-17 22:46
    헬스장 운영중입니다.. 오늘 회원들에게 11시까지 연장된다고 다들 연락드렸는데... 9시까지 다시 지침변경이 뭔소리입니까.. 진짜 이러다가 죽습니다.. 다른지역 영업중단 시켰을때, 대구는 영업할수있게해줬잖아요? 그런데 헬스장등에서 확진자가 나왔나요? 대거 확산이 됬나요?아니지 않습니까. 오히려 확진자가 줄었습니다. 도무지 근거도 없는 영업제한 왜 해서 자영업자들 줄도산 만들고, 자살자들 만드는지 모르겠습니다.. 제발 살려주십시오..
    
  • 카카오톡로그인 웰휘트니스(본점/서재점24h) 2021-01-17 22:04
    지금 헬스장에서 24일 발표로 오늘까지 대구에서 확진자가 단 1명도 안나온 상황에서 16일 발표에 대해 정말 감사하게,생각하고 대구시장도 일을 하는 구나 라고 생각했는데..발표할땐 지가 하고 변경발표할땐 딴놈 이 발표하고 정말 눈치도 없고 대구 사람으로서 정말 쪽팔린줄 아세요 권영진씨!! 헬스장 겨우 환불 막고 연기 하고 대출이 안나와 약관대출까지 싹 끌어 쓰구 안되어 트레이너들도 자르고 청년실업 엄청나게 만들고 빛쟁이로 만들어준 대구시와 정부 정말 짜증나네요
  • 본인인증로그인 이경태 2021-01-05 19:51
    지금 소상공인들 너무 어렵습니다.
    영업 제한 , 금지업종 기준도 이해하기 어렵고요. 대구는 1차도 그렇게 심했어도 일부업종을 제외하고 영업다했는데
    지금은 수도권 땜에 왜 지방까지 제한을 둡니까? 만약 울릉도에 코로나가 한명도 없다면 울릉도에서 5명 모이면 안될 이유가 있나요.
      소상공인들만 어렵게 하지말고, 공동체 차원에서 공무원들도 50% 급여 삭감 하던지요.
     제멋대로인 행정 정말 맘에 안듭니다.
    철도, 고속도로 차당하면 지방엔 피해가 안가잖아요.
     이래 죽으나, 저래죽으나보다 그래도 코로나 걸리는게 더  낫지 않나요?
     
    
    
  • 카카오톡로그인 쭈야♡ 2021-01-05 13:51
    아놔~~몆번이나  청원글올려도 답변업으시고 등록만됐다하고  이번에 또 소상공인혜택  주는거까지는좋은데 진짜 취약인계층좀 봐주시지...업소여성들 일못하고 집콕하고 있는데  그중에는 애들 엄마도있고 신불자들도있고한데 ~ 힘들고 지칠데로 지쳐서 말도 안나오네요
  • 카카오톡로그인 jun 2021-01-05 11:14
    타 지역에 비해 코로나19  현황 공개 안하고 있음. 타지역은 실시간 현황 올리는데 비해 대구는 다음날 올림
    교회발 계속 되는데 교회 처분 내용 공개 하시요
    엄격히 법이 정한 부분에서 최대한 법적조치 필요
  • 카카오톡로그인 지형♥ 2021-01-03 13:01
    확진자동선 왜이리늦죠? 톡방에서 얘기함 보기하나요? 
  • 카카오톡로그인 ㅇㄹ 2021-01-01 11:18
    대구 PC방 영업하는곳도 있던데 점검해야할 것 같아요 장기동에 PC방 밤 늦게까지 영업하더라구요;; 철없는 애들이 가서 할 것 같아서 글을 쓰게 되었어요!! 보시게 되면 점검 좀 부탁드립니다! 더 확산 안되길....!!!!!자꾸 안일하게 생각하다 갑자기 확진자 수가 더 많아질까봐 걱정이 되네요 ㅠ
  • 본인인증로그인 장선향 2020-12-26 20:04
    지금 이 시국에 수성못 축제 왠말?수성못  치킨집안에는 테이블 거리두기도 안하고 다닥다닥.참 답답하네요.문자는 조심하라고  하면서 정작  축제는 그대로 진행시키고 사람들 모이게  만들고 무슨 행정인지  참~이러다 코로나 확진자 더 늘면 소상공인에게 오는 피해만 가중되네요.좀 조심합시다.
  • 카카오톡로그인 Roopretelcham ~♡ 2020-12-23 21:45
    종교시설
  • 카카오톡로그인 ☆s.young P☆ 2020-12-22 17:11
    등교중지만 하지말고 아이들이 가는곳, 갈만한곳을 다 중지시켜주세요.  아님 아이들이 학교있는 시간에 못가게 하던지..  학교를 가지 않는 아이들을 낮에 여러군데를 모여 다니는데 그것이 더 위험한것 아닙니까? 학교만 안가고 시간이 많으니 밖으로만 더 다니는데 무슨 의미가 있는지요? 학교 안에선 마스크도 잘쓰던 아이들이 학교 밖에선 마스크도 제대로 안하고 다니는 아이들도 많이 봤습니다.  등교중지만 하는게 답은 아닌거 같네요.  
  • 본인인증로그인 주채연 2020-12-20 11:46
    애쓰시는  공무원  의료진분들  고맙습니다  시장님  지금 타지역에서  대구로 유흥을 즐기러 오고 있습니다 제발  연말 끼지라도 3단계로 격상해서 방역을 강화 해주셨음  감사하겠습니다  애쓰시는거   잘  알고  있습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노병민 2020-12-17 13:32
    길거리에있는 톼폐 마사지업소좀 영업정지시키세요. 이시국에 버젓이 퇴폐영업하는데 왜 정지안시킴? 이번에 마사지샾에서 나왔는데도 조용하고 길거리에있는 마사지샾 말퍠된공건에서 그짓거라하는거 다아는데
  • 카카오톡로그인 🍀귀요미 2020-12-16 14:48
    코로나 확산되는 이시국에 길거리에서 담배피고 먹고 다니는것쫌 해결해주세요. 학교앞 분식사서 마스크 벗고 먹고 다니고 특히 담배피고 편의점앞에 테이블에서 마스크벗고 마시고 이야기하는사람많고 개인병원도 마스크 코밑에 걸친 직원들많은데 해결쫌해주세요...실내 실외 마스크 의무적으러 쓰게해주세요..벌금때려주세요...사진찍어오면 돈주는걸 하던지...열심히 마스크쓰는사람만 쓰고 천 마스크 와 코밑 마스크와 노마스크 해결쫌해주세요
  • 카카오톡로그인 beautiful경❤ 2020-12-13 20:49
    우리대구만이라도 다른지역사람 오지못하게 차단시켜주세요~
    
  • 본인인증로그인 하봉운 2020-12-13 15:33
    학교발 코로나가 터지기전에 원격수업이나  방학을 조금빨리하든지. 일요일이지만, 조금 발빠른 조치가 취해져야 하지 않을까요.
    저학년 만이라도 완전원격을 할수있도록 빠른조치를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철없는 아이들에게 코로나가 시작된다면 종교발보다 더할것으로 사려됩니다.  부모까지한몸이 되니까요.
    주말이지만, 급히 좀 조치바랍니다.
    모두 바쁘시고 고생하시는데,위중한시점으로 보여서부모입장으로 글보내봅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최은아 2020-12-12 10:55
    대구시는 코로나 관련 동선 및 발생현황 안내 문자가 넘 없다.
    그리고 업데이트도 넘 느리다.
    매번 홈피와 블로그, 까페나 뉴스를 보면서 관련정보를 찾아보아야하는 불편함을 개선해주길 바란다.
    그리고 거주지는 대구이지만 경북 인근 지역으로 출퇴근하는 사람들도 많다.
    대구인근 지역에도 대구관련 재난문자가 공유되었으면한다
  • 본인인증로그인 정경화 2020-12-11 18:03
    상반기 시장님을 비롯하여 모든 관계자분들 고생많았습니다.  이제 좀 살만하다 했더니 전국적으로 똑같이 규제를 안하고 대구가 낮다보니 서울사람들이 몰려옵니다  술집이고 모텔이고 연말 행사를 위해 지방으로 다 집결하고 있답니다.  강원도 펜션은 자리가 없답니다. 부동산처럼 한곳만 누르니 다른곳으로 몰려갑니다.  제발 전국 동일하게 단계를 유지하고 할때 제대로 해주세요.
    오늘 확진자 급증하니 너무 불안해집니다.  송년회고 신년회고 해돋이고 신정이고 다 막아주세요  더늦기전에
  • 카카오톡로그인 이사랑 2020-12-11 09:27
    달성군에 LNG발전소살치를 철회하세요 이곳은 아이들이 많이 사는 지역입니다 제지공장때문에 하루하루가 힘든상황에 발전소까지 들어온다니 기가차네요
  • 본인인증로그인 김도훈 2020-12-11 01:51
    권영진 대구시장
    지금 대구에 유흥업소 밤9시 이후에
    장사 하게 둬서 
    전국에 술집 아가씨들 대구로 총집결 하는거 알고 있소?
    수성구 달서구 술집에 수도권 부산서 오는 아가씨들 넘쳐나는데 어쩔꺼요?
    요 며칠 사이에 아가씨들 수백명 대구로 넘어 온거 알기나 하쇼?
    왜 대구는 밤9시 이후에 업소 영업 하게 두는지 이유가 뭐요?
    술집 마담은 새로운 아가씨들 왔다고 남자손님들 영업 오지게 하고
    뭐하자는건지
    코로나 터지면 권영진 시장 책임지세요
  • 본인인증로그인 이슬비 2020-12-10 23:06
    왜 대구만 시간제한을 두지않는거죠?
    이시국에 회식하고 술자리가는데 너무불안합니다!!!!! 동일하게 밤9시까지 운영하게해주세요 전국에서 술마시러 대구로 원정온다고합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윤쁨 2020-12-08 15:18
    당장 이번주 결혼하는사람들 미루고밀뤄서 하는건데 대구신규확진자도 제일작은데 아무런대책없이 2단계 공문만 올리면 끝인가요? 진짜 인원수 100명제한 걸려서 홀안에 100명들어오면 로비에는 200면300명 못들어가고 밖에서 본다는데 그러면 홀안은 안전지대고 로비는 전쟁터입니까? 홀안에만 코로나안걸리면됩니까? 대구는 저번에 확진자 다수로나왔을때 봉쇄하자니마니 그런소리하더니 이번에는 대구 신규확진자가 제일 낮은데 경기수도권터지니까 전국구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해버리고 이렇게나 힘이없나요?  당장 요번주결혼하는사람들은 한번밖에없는결혼식 버스대절이며 신혼여행이며 하객손님들이며 환불도안되고 손해보는거밖에없는데 그거에대해 대책방안은 안도와주고 무작정 2단계 격상올리면 다입니까? 2단계로 올리더라도 당장 큰 의례행사가 결혼식말고 더있습니까? 그거에대한 보상은 철처히 똑바로 해주시고 격상을하시던지 시장님 자식분이 이번주에결혼한다해도 같이 2단계로 올렸을까요? 1.5단계로 저번주에 발표났을때는 그러려니했습니다. 제친구는 8월달에 했는데 1.5단계였습니다. 그때는 지금보다 신규확진자도 많았습니다. 왜하필 오늘인가요? 왜하필 신규확진자도 현저히 적은데 조심성을 강구하기보다 이런공문으로 결혼식앞둔사람들이 큰피해를봐야합니까. 대구가 심각한상황이면 이해한다 이겁니다. 갑자기 불러논사람 나두고 아사리 취소를하면 취소를하거 전체 미루는식으로 보상을해주시던지 100명 150명 홀인원제한하는게 무슨의미가 있나요? 민망한상황아닌가요? 100명은 무슨기준인지 이해도안갈뿐더러 어차피 올사람들오고 안올사람은 안옵니다 진짜 대구살기힘듭니다 왜그렇게 대책이없나요 방안이없고 피해보는 사람을 소돼지로 봅니까
  • 카카오톡로그인 희주 2020-12-07 21:29
    대구가요대전 절대 반대입니다  지금 가요대전이 말이 됩니까??몇달을 제대로 일도 못하고 그나마 대구 확진자 많이 없는거에 위안삼는데 지금 가요대전을 대구에서 한다는게 이시국에 말이 안됩니다 가요대전 대구에서 절대 반대입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최곤우 2020-12-07 14:33
    가요대전을 대구에서 한다는데, 대구시에서 허가를 내준건가요? 제2의 신천지 사태가 될까봐 겁납니다. 아무리 방역에 신경 쓴다고 해도 마스크 없이 무대를 하는 가수와 백댄서들을 어떻게 다 막으실건가요? 연예계에서 무증상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대구에서 가요대전을 하는 것을 허가한 건 너무 어리석고, 대구시민의 건강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판단이라 생각합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박다영 2020-12-05 15:36
    엑스코에서 행사같은거 계속진행하던데 이래도되는건가요???
    만일 확진자가 한명이라도 다녀가서 퍼지면 그 책임은 누가 질건가요?
    시민들 불안해하는건 안중에도 없나봐요?
    
    
  • 카카오톡로그인 M♥️M 2020-12-03 10:11
    아직은 몸으로 와닿게 생각을 안하는 사람들이 많은거 같네요 주위에 공무원들도 회식이나 지인모임을 대수롭지않게 하는걸 봤습니다. 공문을 내려서 번지기 전에 막아야하는건 아닐까요? 신천지악몽같은 기억을 잊지말고 미리 조심합시다.
  • 카카오톡로그인 홍제희 2020-11-28 09:20
    대구에서  열린다는 가요제전은  내년으로 연기햇으면 좋겟어요
    지금 전국이 3차대유행으로 난리고 대구는  신천지사태를  겪어봣는데도 그걸하겟다니  무슨 생각이신지...그  뒤는  생각을안하시나요
    대구확진자가  제로라고  느긋하신가요?심각하게  다시  결정해주시길...
  • 카카오톡로그인 곽현희 2020-11-27 14:16
     대구의 코로나 신규확진자가 제로인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대구시민도 아닌데 대구시청 홈페이지를 일부러 찾았습니다^^...
    순간 가슴이 뭉클해졌습니다.
    대구시민여러분~~ 코로나가 끝난것은 아니지만 대구지역에서는 코로나가 끝이었으면 좋겠네요.
    대구를 응원합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서진희💙 2020-11-27 09:54
    BTS공연은 대구에서 안했음 좋겠네요.
    코로나19로 불안한데 그 소식에 불안감이 더 커졌어요. 콘서트는 이럴 땐 안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 본인인증로그인 오한나 2020-11-17 11:17
    코로나 확진자 동선 안내좀 바로바로 해주세요!!
    몇백명씩 나올땐 의미 없어서 그랬지만..  지금은 아니잖아요!!
    홈페이지 동선도 의미없는 버스정류장만 계속 있고.. 그나마도 빨리 안나오니 ...정말 답답하네요!!
  • 네이버로그인 조재헌 2020-11-01 14:02
    이번  재수생 송원학원에서 확진자가 나왔는데  담배피우는 학생이고  학원의 담배피우는 공간이 좁아  밀접 접촉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잠복기를 생각하여 추적 조사해야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 네이버로그인 장보배 2020-10-30 11:11
    왜 대구는 확진자 동선을 문자로 보내지 않나요? 사람들이 시청에 들어가서 거의 확인하지 않습니다. 다른지역은 문자로 보내는데 대구만 안보내는것같네요. 제발 보내주세요. 오늘 올린 확진자 경로 정말 많은곳에 갔던데 다 문자로 보내세요. 그래야 대구 모든 사람들이 더 더 예방에 참여할거예요. 제발 적극적으로 나서주세요. 
  • 카카오톡로그인 2020-10-27 20:23
    할로윈데이로 인해 주말 포함 이번주 대구 중앙로 및 번화가의 클럽 및 술집에 대한 집합 제한 및 방역관련 강화조치 절실합니다. 서울시는 클럽에 대한 집합제한금지명령에 대해 거의확정적이라고 하던데 대구시 또한 이에 상응하지 않더러도 지금보다 강력한 조치로 감염 확산에 대해 대다수 시민의 안전을 위해 대비해야한다고 봅니다.    대구시 공무원과 의료진들 노고에 늘 감사합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손광혁 2020-10-24 19:44
    오늘 대명유수지를 다녀왔는데요 너무 잘 조성해 놓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불편한 점은 
    1. 이 풀들이 갈대냐 억새인가를 알려주는 게 없더라구요. 검색을 해봐도 분분하더군요. 시청홈피엔 갈대라고 사진도 올라있고요. 알려주는 게시판 설치가 되었음 합니다.
    2. 도로변 주정차 문제를 해결해야 겠더라구요.
    3. 그넓은 공원에 화장실 하나 없다는건...
    해결 해 주실거죠~~~^^
     
  • 네이버로그인 박슬기 2020-10-24 10:13
    북구 학정동 주민입니다.
    도남동 보험회사확진자분 증상이 발생했고 14일에 동네의원 방문해 약처방받았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시청홈페이지 동선에도 정보에 없고 블로그는 더 없고 9일동안 이 동네 반경 1km안에 대형마트, 영화관, 초중고, 수십개 학원들,, 
    정보확인 안해주실껀가요???!!!!!
  • 카카오톡로그인 민♡민 2020-10-23 16:11
    지금 북구 도남초, 학남초등학교에서 확진자가 발생했는데 학교도 조용~~ 대구시도 조용~~ 확진자 동선도 제대로 알수없는 상황이 답답하고 불안합니다 재난문자는 계속 오는데 이와 관련된거는 단하나 흥국생명 관련자 이야기 뿐이네요 빨리 동선 공개해주시고 학교도 어떻게 조치 할지 학부모들께 알려주심합니다. 1년간 코로나 상황중인데 아직까지 이런식으로 행정처리 하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메뉴얼 없습니까??
  • 본인인증로그인 강민정 2020-10-10 13:56
    대구 서구청이 위탁을 맺은 달성토성&주민조합원들의 혈세 낭비는 대책이 없네요ㅎ 
    
    코로나로 대구 경제가 쑥대밭임에도 세금이 내려온 일이라 써야된다는 건 
    대구시민.서구 주민을 세금만 내는 개돼지로 보는 거죠? 
    7.80대 어르신들이 많은 동네에 계속되는 마을투어// 10명내 소규모는 괜찮다네요. 서구청 지침이 그렇답니다. 
    혹시나 문제가 생길 시 대책은 있냐 물으니 그건 복지부나 질본.대구시가 할 일이라는 황당한 답변!
    
    공무원이 퇴직하고 자리 마련한 서구. 도심재생센터와 주민조합/
    국토부.대구시.서구청의 세금으로 만들어진 다락방.공방에서 지금까지 이어진 공무원.조합원들의 술자리 모임//
    3차례 동영상을 주민이 찍은 후에야 18시 이후는 폐쇄라는..뒷북.졸속 행정///
    그러나 장소를 다락방으로 옮겨 이젠 노래도 부르고 춤도 추고 술 마시고 싸우고 아주 난장판
    
    민원 제기한 내용을 조합원들에게 발설+ 대구시민예산제도에 참여해 주민조합과 다른 의견을 냈다는 이유로 개인정보유출. 전화 폭언///
    사과나 제도 개선은커녕 "백날 민원 올려봐라 뒤에 공무원이 다 봐주고있다'는 소리만 듣고있는 저는
    대체 어느 나라, 어디쯤 살고있는 걸까요?
  • 본인인증로그인 이수훈 2020-09-23 16:13
    마스크운동을 시행하는 지자체,공무원들 인성함양좀 했음좋겠네요. 말이 먹을땐 말없이지 일부 공무원들이 더 소리지르고 만취해서 예의없이 행동하고 공무원증까지 잃어버려가면서 전화와서 왜 없냐고 뭐라하고 에휴 나랏돈 받아먹는사람들이 일반시민보다 더 못하니 개나소나 공무원하는거같네요. 자기들이 솔선수범해도 모자랄판에 앞장서서 물을 흐리니 보기좋지않습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오미선 2020-09-02 13:25
    대구시청사이트 확진자 이동경로 업데이트는 언제 되는겁니까
    24일 확진자도 아직 이동경로 업데이트 안하셨던데 
    어느지역 몇살 여잔지 남잔지만 올라오고 이동경로가 없으니 
    계속 퍼져 나가겠죠?
    
    다른지역은 확진자 발생하면 시청사이트에서 확진자 이동경로 검색해서 
    다녀온 사람들이 자진 검사를 받게 되는 시스템인데
    
    대구는 어딜 다녀왔는지 비밀로 하려는건지 
    일이 하기 싫은건지 
    
    지금 사람들이 맘까페 같은데서 
    어느지역 어디 학교에 확진자 났다 소리를 들어야 하나요
    이게 사실인지 아닌지도 걱정해야 하는 상황을 만드시는데 
    
    대구 시청 홈페이지만 알록달록하게 꾸밀 생각 하지 말고
    일 좀 빨리 처리해주세요
  • 카카오톡로그인 ⚽️🏃‍♂️ 2020-09-01 16:33
    <대구시 실외체육시설 사용금지>
    조기축구 같은경우 두팀 25~30명 모여서 마스크를 안쓰고 경기를 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정말 위험합니다. 진짜 위험합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 2020-09-01 16:29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1852757
    대구시 모든 실외체육시설 사용금지해야합니다.
    조기축구,사회인야구등 실외라는 핑계로 노마스크로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김은지 2020-08-31 22:23
    <어르신들이 코로나19 대하는 태도문제>
    
    80 치매발전 가능성이 있는 할아버지와 같이 살고 있습니다. 치매초기 증상이 고집이 세지고 말이 안통한다고들 하는데 정말 미치겠습니다. 마스크 끼고 소독 등 괜찮다고 고집피우셔서 너무 힘듭니다. 맘같아선 경찰서에서 집에 있으라고 전화라도 해주셨음 좋겠어요. 하도 역정을 내서 같이 소리지르기도 힘들어요. 우리집이야 가족이라쳐도 남한테 민폐끼쳐 행여나 피해줄 거 생각하면 정말 끔찍합니다. 
    더불어 노인들 운전면허도 나라에서 강제회수 했으면 좋겠어요.. 
  • 네이버로그인 김보배 2020-08-31 11:09
    달성공원 새벽시장은 중단 되어야 합니다. 나이 많으신 분들이 밀집되어 노점상들이 줄지어 열고 식당앞 야외 테이블을 놓고 마스크없이 술자리와 식사가 이루어져 있았습니다. 또한 코로나사태 전보다 더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고 사람들도 더 붐빈다고 느꼈습니다. 달성공원과 더불어 사람이 밀집되는  장소를 폐쇄 또는 특별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네이버로그인 이혜선 2020-08-28 16:45
    달성공원 새벽시장을 중단해주세요 대부분 나이드신분들 나오시는데 아침 부터 술마시고  노마스크에 돌아다니고 식당들도  비위생적이고 다들 노점상이라 혹시나 콜로나가 터지면 정말 방법이 없어 보이는 보입니다 안내 문자도 좋치만  일단 사람 밀집 지역부터 관리하시고 저런 야시장은  폐쇠하는게 우선 아닐까요?
  • 네이버로그인 채상아 2020-08-27 11:53
    나이드신 분들은 아직 덜 심각한가 봅니다.
    목욕탕은 괜찮다고 다른 사람들 다 오더라며 가시더라구요. 착잡합니다.
    노인들은 강제성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목욕탕 같은 모이기 쉬운 시설 2주만이라도 제한합시다.
  • 카카오톡로그인 축복송 2020-08-24 17:47
    외국인한테 재난 지원금을 왜줍니까 돈이 남아 돕니까 외국인한테줄돈 독거노인이나 소년소녀가장 주십시요 우리국민도 못 챙기면서 외국인을 왜 챙깁니까
  • 네이버로그인 이만석 2020-08-23 23:46
    https://imnews.imbc.com/news/2020/world/article/5882547_32640.html
    이런 기사를 봐야 한다는게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대구 시민으로서 매우 불쾌하고 서글픕니다.
  • 카카오톡로그인 슬갸♥ 2020-08-23 10:25
    대구 결혼식 위약금 없이 해지해주시거나 보증인원 줄여주세요ㅠㅠ
    저희가 이렇게 될 줄 알고 1년전부터 준비한것도 아니고 식이 이루어진것도  아닌데 수성호텔은 300명 보증인원을 다 받아야한다고만 합니다. 인건비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왜 그분들의 월급을 우리가 감당해야하나요? 너무 억울합니다. 외출하지말라고 안전문자를 그렇게 보내시는데 누가 결혼식을 가고 싶겠냐고요....
  • 네이버로그인 박현경 2020-08-22 19:07
    팬텀싱어 공연 취소를 요청합니다! 겨우 진정시킨 코로나 감염이 또 다시 시작되면 시민들의 건강이 심각한 위협을 받게 되며, 전국에서 쏟아지는 질타로 정신건강마저 해칠것입니다. 악플이 연예인들만 죽이는게 아닙니다. 다른 지역 친구 친지들의 걱정을 넘어선 비난의 시선을 다시는 겪고싶지 않네요. 부디 대규모 공연을 취소하고, 시민들의 건강과 생계를 대구시가 지켜주기를 바랍시다! 절대 방송국의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길 바랍니다.
  • 네이버로그인 류은정 2020-08-22 16:32
    팬텀싱어 공연  연기해주세요. 취소가 안된다면  일단 연기라도 해 주세요 .너무 불안합니다. 아무리 방역한다고 해도  안 가는게 최고의 방역이  아닐까요?  일 터지고 막으면 너무 힘들듯 하네요
  • 카카오톡로그인 임현정💖 2020-08-22 09:42
    1만명 몰린다는 k방역전시회 왜 취소안하나요?
    코로나 심하게 퍼지면 k방역이고 뭐고 없자나요. 취소해주세요.
    
  • 네이버로그인 강병국 2020-08-21 21:36
    내일 열리는  팬텀싱어 공연을  연기해야합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이재연 2020-08-21 20:29
    이번주말 열리는 팬텀싱어 콘서트 대구시가 왜 집합금지 안시킬까요, 서울 경기 대형 공연은 많이 취소되고 다음주 부산 예정된 팬텀싱어도 연기되었는데 대구만 허용하네요, 다음주보다 이번주가 더 중요하지 않은가요? 서울경기, 부산은 중요하고 대구는 중요하지 않은가요? 현재 그나마 지역감염이 없을때부터 조심해야합니다. 서울에서 표 못구해 대구까지 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부디 과거의 불행이 번복되지 않도록. . . 현명한 조치가 내려지길 바랍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우영 2020-08-18 11:32
    광복절 집회 참가자 모집한다고 각 지하철 역사에서 서명받던 집단 명단 확보해서 선제적으로 방역해야 합니다.많은 노인들 서명하고 15일 당일 아침7시에 롯데백화점 상인점에서 버스 대절해서 출발 한다는 소리까지 들었습니다. 신천지 사태로 힘들었는데 두번다시 그런 끔찍함 겪고싶지 않습니다.그런 서명하는거 지하철역사든 어디든 허가 해주지 말았으면 합니다.
  • 네이버로그인 박정환 2020-08-17 18:50
    광복절집회 참석하고 돌아온 대구시민들 
    명단파악은 하고 계신가요? 
    다른 지역처럼 조사해서 검사를 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아무런 보도내용이나 정보가 없어 글을 올립니다. 
    빠른 시간 안에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검역해 주세요
    
  • 카카오톡로그인 최성호 2020-08-14 17:42
    안녕하세요.
    미용을 사랑하는 한사람으로써 지금의 현실이 너무나 안타까워 글올립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인력 감소 하고있는 현재 일를 하고싶어도 하지못하는 미용인들이 많은가운데 이들를 채용해서 운영해 나갈수 있는 미용실이 과연  얼마나 될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미용은 기술직업이라 오랜 수련과정없이 미용서비스업을 하기에는 어려움 이 상당하게 느껴질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업을 창출해서 인력공급 하는 부분도 중요하지만 현재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인력채용할수 없는곳에 쉽께 인력공급이되어  향상된서비스업종이 될수있게 지원을 하다면 채용과 수요가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꿈을 키워나가야 하는 이들에게 꿈이 실현될수있는 대구시가 되었어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로그인 박수희 2020-08-03 07:31
    대구 8월달 1인당 20만원씩지급한다고 확정된거 신청시작했나요?세대주 휴대폰이 본인명의가 아니면 본인인정이 안되는데 신청을 어떻게하나요?
  • 본인인증로그인 강민정 2020-07-15 22:02
    저는 대구주민참여예산제도에 글을 올리고 개인정보가 유출됐습니다! 공무원이 비산2.3동 주민협회에 제 연락처를 알렸고, 막말.자화자찬 등을 들었습니다. 서구청은 억울하면 신고하랬고 제게 폭언을 한 아줌마는 길에 앉아계신 할머니들께 어디서 감히 젊은 년이랑 짝짜꿍이냐며 막말.삿대질.폭언을 했습니다. 거기다 자기는 공무원들이 지켜주고 있다며 기세등등하게 여전히 서구청 공무원들과 일하고 있답니다. 할머니들이 제게 당신들은 그냥 길에 앉아도 되니까 괜히 애써서 욕먹지 마라십니다. 이게 지금 2020년 대구에서 일어나는 거죠? 코로나로 다같이 힘든데 서구청은 행사 준비로 신났습니다. 제발 서구청에서 하는 축제?라는 수준미달 행사에 지원해주지 마세요 제발~~~~!! 그리고 개인정보를 유출한 건 범죄입니다! 범죄자 공무원을 찾아주세요!
  • 카카오톡로그인 쑤니 2020-07-12 12:00
    Tbc 볼링대회를 시청중에 황당합니다. 집합단체. 운동하는곳에서도 마스크 착용의무화로 알고 있는데 선수는 아예 하지도 않고 거기 직원분같은데 마스크는 목마스크를 하고 있네요. 많은사람들이 드나드는곳인데 이건 아닌거 아닙니까? 볼링장에 가서 볼링하면 예외인가요? 너무 어의가 없습니다.
  • 본인인증로그인 신두식 2020-06-22 15:50
    6월22일 현재 
    완치 6765+치료중 40+ 사망 185=6690명인데
    왜
    누적은 6900명 이지요???
    
    
  • 카카오톡로그인 김진옥 2020-06-21 14:39
    실업급여 받는 사람중 생계급여 받은사람과 3월30일기준에 속해서 못받은 사람이있다 너무 불공평합니다 시장님 브리핑하실때 처음엔 제외대상을 얘기안하시고 의료보험 100%로 얘기하셨다 시청직원한데 문의해도 수급전이면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통장수급과 실업자 수급란이 달라서 난 못받았다 처음부터 제외대상이 있다고 브리핑하셨으면 3월23일에 실섭급여 신청을 안했을텐데 시장님이 넘 원망스럽다
  • 카카오톡로그인 hee 2020-06-14 21:28
    코로나 달서구에서 계속 터지는데 전수조사 필요 하지 않을까요? 
  • 본인인증로그인 박성규 2020-06-13 11:31
    부정스긒 제가보기에는고의라고생각합니다 저희집도 고우
    원집안인데
  • 본인인증로그인 박성규 2020-06-13 11:29
    대구에 사는게 부끄럽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아직도 대구에 산다고하면 일하러 오지말라고하는데 어제는  전화와서 재난지원금 왜그렇게되엏냐고전화왔습니다 주소를이전할까생각중입니다 제발 좀똑바로좀하세요
  • 네이버로그인 정향희 2020-06-13 10:01
    버스&지하철탔을때 마스크를 걸처놓은분들이 몇몇있습니다 오늘도 버스를탔는데 자기혼자 마스크를턱에 걸치고 계시더군요 다 답답합니다 서로를 배려하는마음을 가졌으면합니다 나스스로도 지키구요  
    얼마전엔 교통수단탑승시  마스크착용한지 얼마안됐을땐 이분은 탔을땐 어떻게탔는지는 못봤으니 모르겠으나 내릴때보니 마스크를착용하지않았더군요 요즘시국에 서로 찝찝하게말입니다 대부분의 시민들도 답답해도 마스크를 바로 착용하고 계십니다  제발 이사태가 빨리 종식이 되려면 서로가 지킬건 지칩시다  오늘도 건강하십시요
  • 본인인증로그인 김순자 2020-06-11 23:35
    1차때받지못한 시민들에게 모두지급하세요.처음부터 모든시민들에게지급했으면 될것을 이게뭡니까~~
  • 카카오톡로그인 신은미 2020-06-10 11:30
    긴급생계자금 공무원 부정수급 환수내역 공개해 주세요!!
  • 카카오톡로그인 이준성 2020-06-09 18:21
    긴급재난자금 안내문에 분명히 공기업, 공무원, 교직원은 신청할 수 없다고 나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무시하고 재난자금을 신청 및 수령한 공기업 근무자,  공무원, 교직원 명단을 밝히고 징계 절차에 들어가세요. 
  • 카카오톡로그인 seo soon duk 2020-05-29 15:44
    처음에 받은 선불카드가있고 이번에 전국민은 온누리로 전액받았는데.재래시장에선 50~60% 되야 받는다는 ㅠ사용하기가 불편해지더라구요.재래시장밖엔 사용이안되는데..가지고있는 선불카드로 충전받고 온누리반환방법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