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감토론 기간만료

공감가는 아이디어에는 공감버튼 눌러 주시고, 제안내용 보완에 도움되는 의견"댓글" 로 달아주세요 !!

교통 지역주민센터에 범용(220V) 과금형콘센트 설치 제안

카카오톡로그인 안용범 2021-04-29 13:51 공감토론기간 2021-04-29 01:51 ~ 2021-05-28 01:51 #전기오토바이 #전기자동차 #전기충전
** 필요성 **

   대구시는 전국 어느도시보다 전기차 및 전기이륜차 보급에 힘을 기울이고 있고, 많이 인프라구축 및 보급사업을 하고있다.
   전기자동차는 어느정도 전기충전소 및 아파트 자체 시설확충 등으로 활성화가 되고 있지만, 전기이륜차는 보급사업이 활성화 되고있지만, 전용 충전시설 (범용 220V 콘센트)이 대구전체 전기충전소 17개 밖에 없다.

   일반 주택사용자는 그나마 충전하기가 좀 편하지만, 수많은 아파트 사용자는 220V 콘센트를 찾기도 어렵고, 고층에서 끌어오기도 힘들다.
   설사 아파트 외부나 지하주차장에 220v 콘센트가 있어도 공용전기를 사용하면 안되는것은 당연하고 220V 콘센트가 없는 아파트도 수없이 많다.
   
   이륜전기오토바이는 통상 일반전기차와 달리 범용 콘센트에서 충전하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이런 인프라가 없으니 보급되어도 충전이 너무 힘들고, 전국적으로 대다수 사용자(전기오토바이)가 불편을 겪고있다.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을 설치한 아파트의 경우도 전기자동차에 맞춰져 있어서 220V 콘센트가 있어도 활용하기가 어렵고, 아에 안되는경우가 많다. 


** 제안내용 **

   사는곳 지역주민센터의 220V 범용 콘센트를 활용하여 외부에 과금형(신용카드,스마트앱 등)콘센트를 2~3개소 설치 해 주면 이륜자동차 및 초소형자동차(트위지 등)의 220V 플러그를 가진 전기제품/이륜차/초소형자동차/ 그외 전기제품 의 충전에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특별히 그렇게 많이 비용이 드는것도 아닌걸로 알고있다.  
   요즘 충전시설에 보조금이 지급된다라고 알고있는데, 그것을 활용하면 될 수 있을것 같다.
   시설도 크지않다. 220V 콘센트 2~3개를 건물 외부에 설치만 해 주면, 사용자가 과금형 콘센트에 신용카드 등의 지불수단으로 지불하고 충전하는것이다.

** 기대효과 **

   1. 초소형전기차 충전이나 이륜전기오토바이, 기타 이동형모빌리티의 충전시설 확충으로 많은 이용자를 기대할 수 있고, 

   2. 지역 주민센터의 정책,안내 등을 홍보게시판에 의해 잘 전달될 수 있다.(다수 이용자들이 방문함으로)

   3. 수많은 주민센터가 있어, 짧은거리(전기오토바이,초소형차)의 한계를 좀 더 극복할 수 있다.

   4. 전국적으로 220V 범용 콘센트가 17개소 설치된곳은 대구가 유일하다고 인터넷에 많이 홍보되어있다. 이 정책,시책으로 더 대구를 홍보 할 수 있으며, 좋은 효과로 전국으로 확산할 수 있다.

   5.  근거리 이동의 수단으로 자동차보다 소형,이륜전기 자동차 및 오토바이 활용으로 교통 및 탄소배출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공감 1
  • 댓글 0

댓글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본인인증로그인

의견을 나누는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

1/1000Byte